티스토리 뷰

 

이력서쓰는법,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로드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이력서를 작성하고 있을 겁니다. 이력서에 한 줄이라도 더 쓰기 위해 여러가지 활동을 하며 스펙을 쌓고 있을 테죠. 취업난이 심각한 만큼, 여러군데 지원을 하더라도 합격이 힘든 시대인 것 같습니다. 저도 학생 때 취업을 위해 이력서를 여러번 적었었죠. 지금 다시 자기소개서를 적으라고 한다면 아무래도 엄두가 안 날 것 같습니다. 회사에 불평, 불만을 입에 달고 살지만, 직장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인 상황에서 배부른 소리만 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문득 들고는 합니다.

 

 

이력서를 쓰기 위해 많은 전략과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지원하는 회사, 업무에 관련된 경력이나 자격증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유리하며, 강점을 어필하고 단점은 보완해주는 방식이 좋습니다. 거짓 이력 작성은 입사 취소 사유에 해당하므로 당연히 안되겠죠?

 

 

이력서에서는 사진이 중요한데요, 글자보다는 한 눈에 들어오는 이미지가 더 눈에 띄기 때문입니다. 나의 인상이 그대로 전달되기 때문에 단정한 모습과 밝은 표정이 더 긍정적으로 보이게 됩니다.

 

 

이력서를 잘 쓰기 위해서는 합격한 사람들의 이력서를 많이 읽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읽다 보면 합격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알 수 있을겁니다. 인크루트와 같은 취업 사이트나 관련 카페에 합격 이력서가 많이 올라와 있으니 읽어보시면 되겠습니다.

 

이력서 양식은 아래 파일을 다운받으시면 되는데요, 취업이든 알바 이력서든 차이가 없으니 고민할 필요는 없습니다. 워드(docx), 한글(hwp), 액셀 (xlsx)세가지 파일이 있으니 마음에 드는 것으로 다운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

▼ 이력서 양식 파일 다운로드 클릭

노동부 권장 표준 이력서.docx

이력서(경력자 이직용).docx

이력서.hwp

이력서.xlsx

====================================

 

 

지금까지 이력서 쓰는법을 알아봤습니다.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