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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간단하지요.

 

부동산 거래나 각종 금융상품 이용 시 세금을 체납한 적은 없는지 확인하기 위해 지방세완납증명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내가 세금을 얼마나 냈는지 한눈에 확인하기 쉬운데요, 주민센터에서 발급할 수도 있지만, 인터넷으로 손쉽게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은 민원24 홈페이지 사이트에서 출력할 수 있는데요, '정부민원포털 민원24'를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합시다.

바로가기 링크 클릭 ☞  www.minwon.go.kr/  ☜

 

 

메인화면에는 자주 찾는 민원을 모아서 해당 메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눈에 띄는 곳에 위치시켜 두었는데요, 그 중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해당 메뉴는 로그인을 필요로 하므로 아이디나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로그인 후 이용하도록 합시다.

 

 

세목별 과세증명, 방문수령, 세목별 납세증명, 미과세증명 중 필요한 항목을 선택하고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로그인을 했다면 신청인 이름과 주소는 자동으로 입력되어 지며, 나머지 필수 입력 항목은 직접 입력하여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출력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프린터만 있으면 비용도 들지 않고 손쉽고 빠르게 출력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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