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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4대보험계산기 사용방법

 

국민연금, 고용, 국민건강, 산재 네가지로 이루어진 4대보험은 근로자와 가족을 질병이나 상해, 사망 등의 위험으로부터 지키기 위해 국가에서 강제적으로 가입하게 만든 제도입니다. 일반적인 직장이나 아르바이트를 할 때 급여에서 4대보험료를 공제하고 받게 되는데요, 급여가 많을 수록 공제금액도 비례하여 커지게 되죠. 오늘은 4대보험 계산기 사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들어갑시다.

바로가기 링크 클릭 ☞  www.nps.or.kr  ☜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는 연금과 장애인 지원, 4대보험 등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페이지 하단에 알아보기 - 4대보험 계산기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4대보험료 간편계산기 창이 뜨는데요, 연금, 고용, 국민건강, 산재의 네가지 항목을 각각 계산할 수 있습니다. 한꺼번에 계산할 수 있다면 편하겠지만, 각 항목별로 계산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따로 조회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고소득월액을 입력하면 가입자와 사용자가 각각 부담하는 금액이 상세히 표시됩니다.

 

 

국민연금과 건강, 산재보험은 근로자와 사업주가 반씩 부담하지만, 고용보험료는 사업장의 근로자 수에 따라 사업자 부담금액이 차이가 납니다.

 

 

지금까지 4대보험 계산기 사용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체크해보고 실제 급여와 차이는 없는지 확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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