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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 확인해 봅시다.

 

돈을 내고 구입한 물건이나 서비스를 받을 때 제대로된 물건이나 서비스를 받지 못하면 안되죠. 고객이 돈을 지불했다면 업체에서는 그에 맞는 적절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제품에 문제가 있다면 당연히 환불을 받아야겠죠. 정부에서는 소비자보호법을 통해 돈을 받고도 제대로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 악덕 영업자들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을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시다.

바로가기 링크 클릭 ☞  www.kca.go.kr  ☜

 

 

홈페이지에서는 피해구제 사례와 신청, 상담 및 각종 관련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피해구제 사례를 클릭합시다.

 

 

식품, 보건/의료, 주거/시설, 생활용품, 의류/세탁, 정보통신, 금융/보험, 교육/문화 등 분야별로 사례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옵니다.  구체적인 사례에 대해 나오므로 피해를 입었다면 비슷한 사례를 참고할 수 있습니다. 좌측 메뉴에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클릭해 봅시다.

 

분쟁이 발생했을 경우 해결을 위한 기준이 업종별로 게시되어 있습니다. 해결 기준이 여러가지가 해당되는 경우는 소비자가 선택한 기준을 따르게 되어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가장 유리한 법률을 선택하도록 되어 있죠.

 

 

상담 및 피해구제신청도 가능합니다. 상담은 1372로 전화하거나 한국소비자원 방문, 인터넷 상담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비자보호법 환불규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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