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방법 가이드

 

재직증명서는 직장인이 본인의 직장에 소속되어 근무하고 있다는 증거로 회사에서 발급해주는 서류입니다. 회사 정보와 직책 등 간단한 정보가 나타나 있죠. 회사생활을 하다보면 학교에 취업을 하거나 은행 상품 이용 등 재직증명서가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재직증명서를 인터넷으로 발급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직증명서는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민연금공단'을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합시다.

바로가기 링크 클릭 ☞  www.nps.or.kr/  ☜

 

 

국민연금과 관련된 다양한 메뉴가 있습니다. 그 중 개인민원(조회/증명) 로그인 항목을 클릭합시다.

 

 

여러가지 확인/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개인서비스의 가입증명서(국/영문)을 선택하면 됩니다.

조금 뜬금없을 수는 있지만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나옵니다. 과거에 근무했던 직장부터 현재까지 사업장명과 근무기간이 나와있습니다. 현재 회사의 재직증명서가 필요하므로 가장 위에 현재 근무중인 사업장을 선택합시다. 오른쪽 체크박스에 체크한 다음, 아래쪽의 프린터 발급 또는 팩스 발급을 누르면 발급됩니다.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서가 발급되는데 재직증명서를 대체할 수 있는 서류이기 때문에 똑같이 이용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재직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