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속도로 실시간 교통상황 교통정보 확인 어플로 한눈에!

 

곧 있으면 추석 명절입니다. 명절에는 스트레스를 유발하는 몇가지가 있어서 골머리를 썩이는데요, 그 중 하나가 무시무시한 교통체증이죠. 귀향길, 귀성길에 발생하는 도로 정체 덕분에 평소보다 몇배의 시간이 걸리게 되어 몸도 마음도 지치게 됩니다. 더욱이 이번 명절은 최장 10에 달하는 황금연휴라고 하기 때문에 더욱 긴 기간 동안 도로 상황을 주시해야 합니다. 실시간 교통정보를 미리 확인하여 도로 상황을 파악한다면 우회도로나 국도를 이용하면 더욱 빠르게 갈 수 있을겁니다. 오늘은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교통정보를 알려주고 가장 빠른 길을 찾아주는 고속도로 교통정보 어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구글 등의 앱스토어에서 '고속도로교통정보'를 검색하여 해당 어플을 설치해 주세요. 한국도로공사에서 만들어서 제공하는 어플이기 때문에 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정확하고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실행하면 지도, 노선별 상황(CCTV), 경로 탐색, 속보, 예보, 방송 메뉴가 나오며 그 외에도 아래쪽에 여러가지 서비스 메뉴가 있습니다.

 

 

지도를 선택하면 지도상에 고속도로 노선이 표시됩니다. 위에 있는 노선 선택을 클릭하여 내가 원하는 노선을 선택할 수 있죠.

 

 

지도 화면에서 경부고속도로 노선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고속도로 교통상황이 나옵니다. 정체는 빨간색, 서행은 노란색, 원활은 초록색으로 보기 쉽게 표시됩니다. 해당 구간에 CCTV가 있으면 고속도로 CCTV 화면을 실시간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경로탐색 메뉴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설정하면 가장 빠른 경로를 찾아주며, 소요시간이 얼마인지 나타내 주죠.

 

 

속보 메뉴을 선택하면 구간별 작업이나 정체상황 등 특이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유소 정보 메뉴에서는 선택한 노선에 있는 주유소와 해당 주유소의 휘발유, 경유, LPG 가격이 얼마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교통정보를 알려주는 고속도로 교통정보 어플 사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추석연휴 안전운전 하시고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